본문 바로가기
  • 누구보다 빠르게 알고 싶은 것을 공유합니다
NEWS

기아 EV6·EV9, 미국 테슬라 슈퍼차저 사용 1분기로 연기

by mtodaynews 2025. 1. 16.

기아의 전기 SUV인 EV6와 EV9이 미국에서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할 예정이었으나, 계획이 지연되며 소비자들에게 실망을 안겼다.

 

기아는 당초 2025년 1월 15일부터 1만 6,000개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었지만, 이번 발표로 인해 일정이 2025년 1분기로 연기되었다.

 

기아 PR 책임자인 제임스 벨(James Bell)은 이메일을 통해 이 소식을 확인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소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며, "DC 고속 충전 네트워크 확대는 전동화 모빌리티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슈퍼차저 접근 가능 시점은 2025년 1분기로, 업계에서는 3월 31일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벨은 구체적인 날짜를 발표하지 않은 가운데, 추가 정보는 준비되는 대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2025년형 EV6와 EV9 모델에 테슬라 스타일의 NACS 충전 포트를 기본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새로운 모델들은 어댑터 없이도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어댑터 수요를 줄이고, 네트워크 접근성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의 슈퍼차저 네트워크 접근은 지연되었지만, 업계 전반의 지연 사례와 공급망 문제를 고려할 때, 이번 지연 사태는 상대적으로 신속히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


 

 

KGM, 9월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 상반기엔 파노라마 썬루프도 추가

KG 모빌리티(KGM)의 '액티언(Actyon)'이 올해 상반기부터 출고되는 차량에 파노라마 썬루프가 탑재될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된 KGM의 액티언은 S7과 S9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파노라

mtodaynews.tistory.com

 

 

벤츠, 2026년형 CLA에 구글 AI 챗봇 '제미니' 탑재

사진 : 벤츠 차세대 CLA 클래스 티저메르세데스-벤츠가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대화형 음성 비서가 탑재된 2026년형 CLA 모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CLA는 구글의 AI 기술을 활용하

mtodaynew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