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누구보다 빠르게 알고 싶은 것을 공유합니다
NEWS

폴스타 4 닮은 모델 Y 주니퍼 예상도 등장...최대 500km 주행 전망

by mtodaynews 2025. 1. 11.
사진 :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예상도 (출처=KOLESA.RU)

테슬라가 새롭게 개발 중인 모델 Y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젝트 주니퍼(Project Juniper)'라고 불리는 신형 모델 Y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앞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된 '모델 3 하이랜드'와 유사한 날렵한 실루엣으로 변경될 전망이다.

최근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예상도를 살펴보면, 전면부에 폴스타의 듀얼 블레이드 주간주행등(DRL)을 연상시키는 슬림한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범퍼 디자인을 다듬어 테슬라 특유의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탈피한 모습이다.

사진 :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예상도 (출처=KOLESA.RU)

후면부 역시 기존의 큼직한 테일램프 대신 차체를 가로지르는 'ㄷ'자형 라이트 바로 변경됐으며, 중앙에 'TESLA' 레터링을 넣어 깔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테슬라 모델 Y 주니퍼는 롱레인지 모델 기준 95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최대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플래그십 차량인 모델 X에서만 제공돼 왔던 6인승 옵션도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출시 시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테슬라 기가팩토리에서 소량 시험 생산 후 이르면 올 1분기 중 미국에서 공개 및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