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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 SUV, ID.4가 2025년형 모델로 돌아왔다.
2025년형 ID.4는 기존 대비 최고출력은 40%, 최대토크는 75% 향상된 286마력(PS), 55.6kg.m에 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기존 대비 늘어난 복합 424km를 인증받았으며, 정부 공인 에너지 소비효율은 복합 4.9km/kWh(도심 5.2km/kWh / 고속 4.5km/kWh)이다.
배터리는 82.836kWh 용량의 고효율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되며, 최대 175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급속 충전 사용 시 약 2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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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ID.4는 올해 1분기 중 고객 인도가 이뤄질 예정이며, 공식 판매 가격은 ID.4 Pro Lite 5,299만원, ID.4 Pro 5,999만원(모두 세제 혜택 적용 후, 부가세 포함)이다.
이에 맞서는 전기 SUV로는 이번에 국내 시장에 새로 투입되는 BYD의 아토3가 존재한다.
아토 3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향상된 에너지밀도를 양립시킨 BYD의 LFP 기반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21km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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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노라믹 선루프, V2L 등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으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여기에 한국 고객들의 취향과 편의를 고려해 티맵모빌리티 서비스, 국내 음악 플랫폼 플로(FLO) 등 한국 특화형 부품 및 서비스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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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예약이 시작된 BYD 아토 3는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BYD 아토 3 3,150만 원, BYD 아토 3 플러스 3,330만 원이다.(전기차 구매보조금 및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
재활용률이 낮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한 만큼 국산 전기차보다 보조금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럼에도 지역에 따라 실구매가격은 2,000만원대 중후반까지 내려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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