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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자로 급부상한 중국 스마트폰업체 샤오미와 전기차기업 BYD가 안방까지 직접 공략에 나섰다.
삼성과 현대차는 중국에서 점유율 하락으로 철수위기에 몰려 있다.
반면, 중국 스마트폰 선두기업인 샤오미는 지난 15일 한국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 샤오미 14T 시리즈와 홍미노트14 프로 5G 스마트폰 판매를 시작했다.
앞서 샤오미는 일본 도쿄에 있던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부를 서울로 이전했으며, 현지법인인 샤오미코리아도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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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본격 한국 진출 고민 중?
중기적으로는 한국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업 중심지로 전환한다는 계획도 수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는 현재 중국을 제외한 82개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한국에서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TV, 로봇청소기, 보조배터리 등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 주요 국가로 수출을 준비중인 샤오미 오토의 SU7 출시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오토는 올해부터 전 세계 샤오미 샵을 통해 전기차 SU7을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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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은 프리미엄 라인업에서는 최신 모델 샤오미 14T를, 중저가 라인업에서는 레드미노트 14 시리즈 중 신제품 1종으로 구성됐다.
샤오미 14T 시리즈에는 플래그십 모델인 라이카 렌즈가 탑재되어 있으며, 디멘시티 8300-울트라 프로세서, 144Hz 1.5K 스트레이트 스크린, 5000mAh 배터리 + 67W 고속 충전을 탑재하고 있으며, 두 가지 구성 버전으로 선택할 수 있다.
BYD도 16일 공식 출범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한국시장 공략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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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는 아토3에 이어 2월 중 중형 세단 '씰'과 해치백 '돌핀'의 정부 인증을 완료하고 3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BYD는 17일 오픈 예정인 수원 및 용산 전시장을 시작으로, 올해 서울 강서, 서초, 목동, 분당, 안양, 부산 수영, 대구 수성, 울산 남구전시장, 광주 서구전시장 등 총 11개 전시장을 오픈, 첫해 연간 1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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