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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인도 시장에서 적극적인 네트워크 확장 계획을 밝히고, 구매 여력이 충분한 지역부터 전시장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으로 밝혔다.
해외 언론 로이터에 따르면, 벤츠는 인도 중부 칸푸르, 동부 파트나 등에서 고급 차종 및 전기차 모델의 수요가 많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벤츠는 인도 전체에 125개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1만9천대를 기록했으며, 2억원이 넘는 고급 모델을 중심으로 판매량 상승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전체 판매량의 25%가 넘는 수치다.
벤츠의 고급 차종 판매량이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젊은 세대의 사치품, 고급제품에 대한 인식 자체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에 주목한 럭셔리 브랜드들는 인도 최대 도시인 뉴델리 뭄바이 등을 벗어난 지방 중소 도시 지역에 전시장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인도 프리미엄 차량 판매량은 연간 400만대 판매되는 차량 중 1% 수준이지만 증가 속도가 빠르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또한 전체 판매 평균 가격 역시 2023년 890만루피(약 1억 5천만 원)에서 2024년에는 950만루피(약 1억 6천만 원 )로 올랐으며, 이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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