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Q5 스포트백은 Q5 풀체인지의 쿠페형 버전으로 전 세대 대비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전용 바디킷이 적용됐다.
외장디자인은 전면부에 날렵한 헤드램프와 입체적인 주간주행등이 눈길을 끈다. 싱글 프레임 그릴은 실버와 큼직한 블랙 허니콤 패턴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일반 모델과 고성능 모델의 차별화된 범퍼 디자인도 특징이다.
측면부는 쿠페형 SUV 답게 매끄러운 루프라인이 인상적이다. 사이드미러도 블랙이나 실버로 차별화를 뒀고, 역동적인 디자인의 휠도 차량과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후면부는 2세대 디지털 OLED 테일램프가 탑재됐으며 커넥티드 디자인과 입체적인 그래픽이 돋보인다. 리어범퍼는 모델에 따라 블랙 또는 실버 가니시와 덕트 디테일을 통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또 사각형 듀얼 머플러나 트윈팁 듀얼 머플러로 다이내믹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실내는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 차세대 앰비언트 라이팅 등이 탑재됐다. 실내 다이나미카 마감 소재는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제작됐다.
신형 Q5 스포트백은 신형 Q5와 같은 PPC(Premium Platform Combus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파워트레인은 디젤과 가솔린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각각 최고출력 204마력을 발휘한다. 디젤 모델은 사륜구동 단일로 판매되며, 가솔린은 전륜구동, 사륜구동 두 가지가 제공된다.
고성능 모델인 신형 SQ5 스포트백은 사륜구동과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힘을 발휘한다. 또 신형 Q5 스포트백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가 기본 탑재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는 가속 시 최대 24마력, 최대토크 23.4kg.m 추가 출력을 지원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1.7kWh다.
아우디 신형 Q5 스포트백은 오는 2025년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라리, 우니베르소 페라리 기념 동남아 2,000km 대장정 마무리 (1) | 2024.11.29 |
---|---|
가격·연비 다 비슷하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VS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0) | 2024.11.29 |
2026년 출시될 벤틀리 첫 전기 SUV, 이런 모습으로 나올까? 예상도 살펴보니 (2) | 2024.11.29 |
하이브리드는 내년 3월까지 기다릴 수도...'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 연기되나? (0) | 2024.11.29 |
현대차·기아, 착용 로봇 '엑스블 숄더' 최초 공개 (2) | 2024.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