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누구보다 빠르게 알고 싶은 것을 공유합니다
NEWS

팰리세이드와 맞대결? 폭스바겐, 준대형 SUV '테라몬트 프로' 공개

by mtodaynews 2025. 2. 21.

폭스바겐이 중국에서 신형 '테라몬트 프로'를 공개했다.

폭스바겐 테라몬트는 지난 2017년 최초 공개됐으며, 글로벌 차명은 '아틀라스'다. 올 하반기 미국에서 아틀라스라는 차명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신형 테라몬트 프로는 이전 세대 대비 커진 차체와 박시한 실루엣, 조수석 디스플레이 등 디지털화된 실내가 특징으로, 3열 시트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외장 디자인은 박시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전면부에 대형 헤드램프와 점등되는 두 줄 가로바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공기저항을 고려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과 신규 휠이 탑재됐으며,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좌우로 연결된 커넥티드 디자인이 적용됐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조수석 디스플레이, 하만카돈 오디오, 앰비언트 램프, 4-ZONE 공조기,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탑재됐다. 차체 크기는 전장 5,158mm, 전폭 1,991mm, 전고 1,788mm, 휠베이스 2,979mm로 이전 아틀라스 대비 전장이 58mm 길어졌다. 

편의사양은 향수 디퓨저와 전동 풋레스트, 마사지 및 환기 기능이 있는 '퀸' 조수석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후방 온도 조절 장치 및 후방 햇빛 가리개도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다운사이징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69마력을 발휘한다. 

폭스바겐 테라몬트 프로의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국내는 현행 아틀라스 모델로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안되는 텔루라이드, 셀토스로 대신 즐겨볼까? 스파이샷 살펴보니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출처 : 힐러tv)기아가 북미 시장에서 판매중인 대형 SUV 텔루라이드를 닮은 소형 SUV가 국내에서 포착됐다.기아에서 준비 중인 소형 SUV '셀토스 풀체인지'로 보인다. 신형

mtodaynews.tistory.com

 

실구매가는 얼마야? 현대차 그랜저, 2월 최대 370만원 할인

사진 : 현대차 그랜저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2월에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먼저 현대차는 생산월에 따라 지난해 12월 생

mtodaynew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