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은 이 글을 읽고 싶어요!
NEWS

마세라티, '뉴 그란투리스모'로 2025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 2관왕 달성

by mtodaynews 2025. 2. 11.
728x90
사진: (왼쪽부터) 마세라티 뉴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뉴 그란투리스모 트로페오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의 ‘뉴 그란투리스모(New GranTurismo)’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의 ‘2025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Editor’s Choice Awards)는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카앤드라이버가 매년 발표하는 상으로, 자동차 업계의 ‘명예의 전당’으로 명성이 높다. 

전문기자단이 엄격한 계측 테스트는 물론 공도 및 트랙 주행을 거치며, 차량 본연의 역할 수행 능력, 가치, 운전의 즐거움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 45개 세그먼트의 약 500개 모델을 평가한다.

이번 어워즈에서 마세라티 뉴 그란투리스모의 고성능 트림 ‘트로페오(Trofeo)’는 ‘럭셔리 스포츠카(Luxury Sports Car)’를, 뉴 그란투리스모 ‘폴고레(Folgore)’는 ‘전기 럭셔리 스포츠카(Electric Luxury Sports Car)’를 수상했다. 

특히 뉴 그란투리스모 트로페오는 “호화로운 그랜드 투어링 머신의 대명사”라는 평을 받았으며, 뉴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는 “가속력만으로도 스피드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모델”이라고 호평받았다.

럭셔리 스포츠카와 전기 럭셔리 스포츠카를 동시 석권한 뉴 그란투리스모는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고급스러운 안락함과 스포츠카의 주행 성능을 결합한 모델이다. 이탈리아 모데나에 위치한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설계‧개발되고 100% 이탈리아에서 제작돼 이탈리아의 고급스러움과 성능을 대변한다.

뉴 그란투리스모의 첨단 아키텍처는 차량의 핵심 디자인을 거의 변경하지 않고도 내연기관 및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모두 수용할 수 있다. 이는 순수 전기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능력으로, 이를 통해 뉴 그란투리스모의 내연기관 버전부터 순수 전기 버전까지 선택폭을 넓혔다.

안드레아 소리아니(Andrea Soriani) 마세라티 북미 총괄은 “카앤드라이버와 같은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 매체로부터 명예로운 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마세라티는 오랫동안 아름답고 매력적인 그랜드 투어러를 만들어 왔으며 현대의 그란투리스모는 마세라티의 핵심 요소인 우아한 디자인, 놀라운 성능, 이탈리아의 우수성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을 완벽히 담아냈다”고 전했다.


 

 

독일 극우정당 지지한 일론 머스크, 결과는 테슬라 판매량 60% 감소

사진: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독일 극우정당을 강력 지지하면서 독일 선거 캠페인에 끼어든 후 독일에서 테슬라 판매가 급감했다.KBA 연방교통국은 지난 1월 유럽 최대 자동

mtodaynews.tistory.com

 

 

BMW 3시리즈의 화려한 변신! 온라인 한정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 출시

사진 : BMW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BWM코리아가 10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창립 30주년 기념 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BMW 320i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BMW 3시리즈는

mtodaynews.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