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내년 출시 예정인 소형 SUV '셀토스 풀체인지'의 테스트카가 목격되며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다.
신형 셀토스는 지난 2022년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이후 2년여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기아의 다른 신차들과 마찬가지로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등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셀토스 풀체인지 모델 중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단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신규 투입이다.
셀토스는 기아의 소형 SUV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지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없다는 큰 단점이 존재해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이번 신형 모델에는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모델이 새롭게 투입돼 판매량이 크게 오를 것으로 예측된다.
셀토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신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후륜에 전기모터를 탑재한 'e-AWD'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e-AWD'는 전방 엔진 동력을 두꺼운 샤프트(축)로 후륜까지 끌어오는 기존 방식과 달리 후륜부위에 모터 등 별도의 구동장치를 장착하는 시스템이다.
E-AWD 시스템이 적용되면, 연비 개선과 더불어 최적화 된 공간이 주요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차량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다채로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크로스오버 부문 판매 1위는 물론, 대한민국 전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도 판매 1위에 오른 바 있다.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준중형급 차체에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를 적용, 2열까지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으로 다목적성까지 만족시키며 크로스오버 세그먼트 전체를 견인하는 대표 모델로 자리잡았다.
또한,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된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최신 듀얼 스크린과 쉐보레 라인업 최초로 탑재된 오토홀드 기능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통풍 및 열선 전동 시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6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힘을 발휘하는 1.2L e-터보 프라임 엔진이 탑재됐다.
가격적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럽다.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이전 연식 모델과 동일하게 LS 2,188만원, ACTIV 2,821만원, RS2,880만원 이며, REDLINE은 2,595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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