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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의 대표 중형 SUV '라브4 풀체인지' 예상도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해외자동차 전문 매체 Kolesa가 공개한 신형 라브4 예상도는 최근 포착된 테스트카 디자인 요소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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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는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적극 반영됐다. 헤드램프는 한층 날렵해졌고, 'C'자형 주간주행등이 존재감을 더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바디컬러에 허니콤 패턴으로 깔끔하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다. 범퍼 하단부는 클래딩과 스키드 플레이트로 스타일리시하게 마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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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부는 현행 라브4보다 듬직하고 볼드한 비율과 실루엣을 자랑한다. A필러부터 루프라인과 D필러 상단 리어 스포일러까지 블랙 투톤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윈도우 면적은 좀 더 넓어졌고,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도 눈길을 끈다. 휠아치와 클래딩은 사다리꼴 형태를 유지했고, 5-스포크 디자인의 스포티한 휠도 멋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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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는 현행 모델의 디자인 기조를 유지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테일램프가 적용된 모습이다.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커넥티드 디자인으로 전면 주간주행등과 통일감을 준 'C'자형 그래픽이 적용됐다. 리어범퍼는 넓은 면적에 클래딩을 사용해 강인한 느낌이며, 일체형 스키드 플레이트와 허니콤 패턴 덕트 디테일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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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최근 선보인 신형 캠리, 신형 프리우스 등 신차들과 유사한 레이아웃이 반영되며, 디지털 클러스터와 플로팅 타입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차체가 커진 만큼 실내공간 활용성도 한층 강화된다.
플랫폼은 기존 TNGA-K를 유지하되, 충돌 테스트 기준 확보를 위해 일부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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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가 유력하다. 전기모터를 활용한 토요타의 e-AWD 시스템 'E-Four' 탑재 모델도 운영된다. E-Four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232마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연비도 개선돼 복합 16km/L 이상의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현행 라프4 하이브리드는 국내에서 복합연비 15.1~16.1km/L를 달성했다.
한편, 토요타 라브4 풀체인지는 이르면 올해 말 공개될 예정이며, 추후 국내 출시도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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