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역대급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를 2026년에 출시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JG(프로젝트명)'로 알려진 GV90의 양산준비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오는 2026년 초까지 약 1년 반가량 1단계와 2단계의 GV90 프로토타입 모델을 제작해 국내외 글로벌에서 다양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GV90은 오는 2026년 3월 울산 전기차 전용 신공장 완공과 함께 양산한다. 연간 생산 목표는 2~3만대로 예상된다.
GV90은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에 이어 2세대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M' 기반의 첫 모델이 된다.
eM은 중형차급 중심의 현행 E-GMP와 달리 공용 개발 범위를 소형부터 초대형 SUV, 픽업트럭, 제네시스 상위 라인업까지 전 차급으로 확대한다.
현재, 현대차그룹은 GV90에 삼성SDI 각형 배터리를 탑재하기로 하고 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GV90은 최대 113kWh의 배터리 용량과 1회 충전 시 최대 8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갖춰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미래지향적인 패밀리룩 디자인, 플래그십 모델 다운 큰 차체는 물론, 800V 시스템을 포함한 초고속 충전 기능과 차세대 배터리 기술 등 최신 전기차 기술이 적용된다.
특히, GV90에는 최소 5가지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합할 예정인데,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단연 '코치 도어'다.
코치 도어는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기능으로, 하이엔드 브랜드에만 적용되는 고급 기능이다.
B필러리스 코치도어는 차체 강성과 안전성, 내구성, 규제 등 다양한 부분을 충족해야 한다.
이러한 안전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현대차는 한국, 미국, 독일에서 특허를 출원, 충격에 견딜 수 있는 고급 도어 보강 기술을 개발했다.
실제 양산 모델도 B필러리스 코치도어가 적용될지, 보다 안전성을 위해 B필러가 있는 코치도어가 적용될 지 주목된다.
현대차그룹 내부에서는 GV90 경쟁모델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 GLS, 벤틀리 벤테이가, 롤스로이스 컬리넌 등 럭셔리 SUV들을 겨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네시스 GV90의 판매가격은 기본 1억 원 중반에서 최대 2억 원대의 가격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말에 디자인 공개 후 내후년에 본격적인 출시가 이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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