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누구보다 빠르게 알고 싶은 것을 공유합니다
NEWS

로터스 에메야 인증 완료, 수입차 최고 고속도로 551km 주행 가능

by mtodaynews 2025. 1. 8.
로터스 에메야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하이퍼 GT카인 에메야(Emeya) 신규 모델의 환경부 1회 충전 주행거리 인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한 모델은 기본형인 ‘에메야’와 상위 모델인 ‘에메야 S’ 두 가지다. 동일한 주행거리 수치를 달성한 에메야와 에메야 S는 국내 판매 중인 수입 전기차 가운데 가장 뛰어난 고속도로 주행거리를 확보해 관심을 모은다.

환경부가 발표한 에메야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524km, 도심 503km, 고속도로 551km이며, 저온 환경에서도 최대 425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하는 등 압도적인 전기차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551km에 달하는 고속도로 주행거리는 에메야와 경쟁하는 수입 럭셔리 프리미엄 전기차는 물론, 국내 판매되는 모든 수입 BEV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수치다. 이로써 에메야는 600마력 이상의 모터 출력과 넉넉한 주행거리의 양립을 통해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로터스 에메야의 모델별 가격은 에메야가 1억4,800만 원, 에메야 S가 1억6,990만 원, 최상위 에메야 R이 1억9,990만 원이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환경부 인증 결과를 통해 로터스 하이퍼 EV 라인업의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며 “특히 에메야는 수입 전기차 최고 수준의 주행거리는 물론, 로터스의 77년 역사가 녹아 든 짜릿한 주행 성능까지 체감할 수 있는 모델로 반드시 시승을 통해 뛰어난 상품성을 직접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와 차세대 하이퍼 EV 라인업인 '엘레트라(Eletre)' 및 '에메야(Emeya)'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엔 로터스 하이퍼 EV 라인업에 적용된 배터리의 가혹 테스트 영상을 공개하며 화재 및 침수, 충돌 사고 등으로부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