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형 SUV 차량들이 국내에 투입되고 있는 가운데 폭스바겐의 신형 모델인 아틀라스가 눈에 띈다.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아틀라스는 6/7인승 대형 SUV로 미국 기준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혼다 파일럿, 기아 텔루라이드, 토요타 하이랜더, 쉐보레 트래버스 등과 경쟁하고 있다.
전장 5,097mm, 전폭 1,988mm, 전고 1,780mm, 휠베이스 2,979mm로 라인업 중 가장 거대한 차체를 자랑한다.
지난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외관은 전면부 3바 그릴이 특징이며, LED 헤드램프 등 전반적인 디자인이 개선됐다.
실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됐으며, 상위 트림에는 1열 및 2열 열선 시트, 1열 통풍 시트, 3-ZONE 공조 등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 당 8.6km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북미 시장에서 3만7,995달러(약 5,080만원)부터 시작하는 만큼 5천만원 중·후반대의 시작 가격을 형성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아틀라스의 대항마로는 포드코리아가 최근 내놓은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링 대형 SUV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가 꼽힌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는 대형 SUV 답게 강인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트림별로 유니크한 패턴을 반영해 고유의 개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시보드 레이아웃으로, 기존보다 전면 배치해 개방감을 높이고 1열 공간을 더욱 넓게 확보했다.
12.3인치 LCD 디지털 클러스터로 주행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센터 콘솔의 확대된 13.2인치 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는 차량의 주행 환경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신형 익스플로러는 기존 ‘플래티넘(Platinum)’을 비롯해 국내 처음 도입되는 스포티한 매력의 'ST-라인(ST-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두 트림 모두 2.3L 에코부스트(EcoboostÒ) I-4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안정감 있는 주행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304마력과 최대토크 43.0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로 부드러운 주행감을 완성한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가격은 ST-라인 6,290만원, 플래티넘 6,90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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